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음 ‘마이피플’도 1000만 돌파...‘카카오톡’ 3개월 차이 추격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무선 메신저 서비스 ‘마이피플’이 10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업계 1위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은 지난 4월 1일 1000만 가입자를 돌파한 바 있다.

‘마이피플’은 지난 5월 700만 명을 돌파, 이후 한 달 만에 300만 명의 이용자가 신규 가입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다음측은 전했다. 1000만 가입자 돌파를 계기로 연내 2000만 가입자도 무난하게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다음은 지난 5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마이피플 애플리케이션의 UI와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마이피플 3.0 버전에 이어 최근 통화 안정성 향상 및 클라우드 연동 등을 골자로 한 마이피플 3.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마이피플 3.1 버전은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통화 성공률과 통화 안정성이 대폭 높아졌으며, 개성있고 재미있는 스티커 33종, 문자 아이콘 기능, 대화방별 스킨 설정 기능, 그리고 새 메시지 도착 알림 안내를 보강했다.



뿐만 아니라 PC앱 원격 로그아웃 기능을 도입했으며, 마이피플에서 받은 파일을 다음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백업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다음 김지현 모바일본부장은 “1000만 가입자를 돌파한 마이피플은 차별화된 기능으로 국민 유무선 메신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더 재미있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선보인 마이피플 PC앱은 스마트폰용 마이피플을 사용 중인 이용자가 PC에서도 자유롭게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