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NET “무역 G7시대 선도 선진 전자무역인프라 실현”
한국무역협회의 자회사인 KTNET(대표 윤수영)은 오는 2015년 전자무역 이용률을 75%로 끌어올리려는 정부 정책에 기여함과 동시에 ‘무역 G7시대를 선도하는 선진 전자무역인프라 실현’이라는 비전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KTNET은 30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이같은 내용의 창립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윤수영 대표이사는 “20주년 행사를 계기로 KTNET 임직원 모두 새로운 비전달성과 제2 도약을 통해 우리나라 무역발전과 경제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NET은 이날 ▷현장밀착형 선진 무역인프라 구축 ▷무역 1조달러 시대를 뒷받침하는 국가전자무역기반사업자의 역할 강화 ▷전자무역인프라의 글로벌 확산 선도 ▷종이없는 무역(Paperless Trading)을 완결하는 세계 최초의 스마트 무역 플랫폼 구축 ▷ IT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는 지식ㆍ혁신 주도형 기업 실현 등 5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정관 지식경제부 차관 및 오영호 무역협회 부회장은 축사를 통해 KTNET의 전자무역 추진 성과를 격려하고 전자무역의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으며, 이어 전자무역발전 유공자에 대해 시상했다.

<김영상 기자 @yscafezz>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