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 손으로 만드는 가을 ‘신상’ 구두…롯데백화점,구두 디자인 공모전
롯데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전문 디자이너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구두 디자인 공모전인 ‘제 1회 롯데 슈즈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롯데백화점의 이미지와 올 가을, 겨울의 패션 트렌드가 반영된 감성적인 구두 디자인으로, 남성화와 여성화 모두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은 현직 구두 디자이너와 패션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프로페셔널부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아마추어부로 나눠 진행되며 1차 서류평가, 2차 고객평가, 3차 전문가 평가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1차 평가는 지원자들의 디자인을 서류로 보고 일부 작품만 선별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1차 평가를 통과한 제품들은 견본 상품으로 제작돼 다음달 24일부터 26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에 전시, 고객들의 선호도에 따라 9개 작품만 선별된다. 

이후 9개의 작품은 롯데백화점 잡화부문장과 패션모델, 스타일리스트, 디자이너, 디자인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자웅을 겨루게 된다. 심사는 디자인의 독창성과 대중성 및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작 1점을 비롯해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총 9개 부문을 선정하게 된다.

당선작은 오는 7월 4일 롯데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이 수여되고, 우수 작품은 상품으로 만들어져 출품된다. 아마추어 부문 당선자는 우수 제화업체에서 인턴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다음달 8일까지 작품 디자인 스케치나 일러스트 이미지를 지원서와 함께 롯데백화점 잡화MD팀으로 우편 및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롯데백화점 잡화 MD팀 백재화 선임 상품기획자는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인턴쉽 기회 제공 등 수상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특전이 제공되기 때문에 재능있는 응모자들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롯데백화점은 우수한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할 수 있는 자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현정 기자@boounglove>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