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군 전문학사(e-MU) 과정 개설, 온라인학습으로 학위취득
국방부는 전문학사 학위취득을 희망하는 부사관을 대상으로 온라인학습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군 전문학사(e-MUㆍelectronic Military Unversity) 학위과정을 지난 16일부터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e-MU 학위과정은 2008년 4월 범 정부차원에서 추진키로 한 산ㆍ학ㆍ군 기술인력 협력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군에서 필요한 기술인력을 입대 전에 산업계와 학교에서 양성한 후, 복무 중에 관련분야의 보직을 줘 전문성을 개발한 다음, 전역 후에 산업기술 인력으로 활용토록 하는 제도이다.

이 과정은 국방부와 대덕대학, 경기과학대학, 구미1대학, 상지영서대학, 전남과학대학, 창신대학 등 6개 협약대학과 협력해 운영되며, 전공은 군 관련 학과로 총포공학, 특수자동차, 특수 건설장비, 특수장비, 항공ㆍ헬기정비, 국방ㆍ특수통신 등 8개 학과다. 수업방식은 온라인을 통해 전공이나 교양과목을 학습하고, 오프라인으로 실무부대 정비 및 실습과 2주간의 출석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군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유급지원병으로 입대하여 전문하사로 임관한 부사관이 주 대상자이며, 일반부사관 중 희망자를 일부 모집, 선발한다. 이 과정은 국내 최초로 개설되는 공학계열(기계공학, 전자통신) 사이버 교육과정으로, 최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았다.

국방부는 군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임관한 유급지원병과 일반 부사관을 대상으로 2012년부터 인원을 증대하여, 전투형군대 육성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기능 인력의 자기계발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대우 기자@dewkim2>김대우기자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