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靑 “정 수석 사외이사 재직 문제 없다”
정진석 청와대 민정수석이 지난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삼화저축은행 사외이사로 재직하면서 국회에 이를 신고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향후 청와대 개편작업과 관련해 정 수석의 거취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와대 개편은 당초 오는 7월 전당대회 이후 단행될 것으로 점쳐졌다가 줄줄이 쌓인 국정 현안과 대안 부재를 이유로 연말까지 미뤄질 것으로 관측됐으나 정 수석 건이 여론 도마에 오를 경우 개편 범위와 일정 조정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

청와대는 일단 정 수석의 사회이사 재직이 불법 행위와 연루된 것이 아닌 만큼 수석직 수행에는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18일 “정 수석 건에 대해 구체적인 검토는 없었다” 며 “최근 저축은행 사태와 관련해 이번 일이 거론되고 있지만 불법이나 비리와는 무관한 것이어서 특별히 문제삼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정 수석도 이날 해명자료를 통해 “사외이사로 등재됐던 시기에는 저축은행이 사회적 지탄을 받거나 골칫거리로 지목되는 상황이 아니었다“ 면서 “그 당시는 물론 지금까지 삼화저축은행 경영진과 개인적으로 교유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정 수석은 이어 “국회 겸직신고도 의무사항이 아닌 권고사항이었고 (국회사무처에서) 사외이사는 극히 일부 교통비만 지급된다하여 신고할 필요없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3선 중진 출신인 정 수석은 지난 해 7월 청와대 정무수석에 임명된 이후 이 대통령과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와의 가교 역할을 맡는 등 당청간 협력과 정권 재창출을 위한 제반 업무를 총괄해왔다.

<양춘병 기자@madamr123>

y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