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푸조, 프리미엄 쿠페 ‘RCZ 다이나미끄’ 출시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가 푸조의 프리미엄 쿠페 ‘RCZ Dynamique(다이나미끄)’를 공식 출시하며 판매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RCZ 다이나미끄는 쿠페 RCZ의 고성능 버전으로, 4기통 1.6 THP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200마력의 주행감을 제공한다. 트윈 스크롤 터보차져(twin-scroll turbocharger)를 사용해 낮은 엔진 속도에서도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며, 시속 0~100㎞ 가속 7.5초, 최고속도 237㎞의 성능을 보유한 차량이다. 연비는 15.1㎞/ℓ이며, 155g/km의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구현해 친환경성을 강화했다.

특히 푸조 스포츠카의 기술과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아 디자인뿐 아니라 코너링, 핸들링, 탄탄한 하체 등 푸조의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효율성을 극대화한 서스펜션으로 RCZ는 설계부터 충격 에너지를 분산시킬 수 있도록 제작됐고, 전면에 3개의 특수 충격 흡수 구조를 갖춰 정면 충돌 시 최대한 충격 에너지를 흡수하도록 설계했다. 


후방에도 임팩트 빔이 있어 충돌 시 충격을 흡수한다. 보행자 안전을 위한 ‘액티브 보닛 시스템’을 장착, 차량 앞쪽의 센서가 충돌을 감지할 때 보닛 힌지를 작동시켜 충격을 최소화한다.

낮게 설계된 드라이빙 포지션, 헤드 레스트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버킷 시트, 일반 스티어링 휠의 3/4사이즈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 유선형의 페시아 판넬 등 스포츠 쿠페의 감성을 최대한 살린 구성도 눈길을 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스타일로 주목을 받은 RCZ가 푸조의 스포츠카 DNA를 물려받아 더욱 역동적인 모습을 갖추게 됐다”며 “진정한 드라이빙을 즐기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50만원이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