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식당맛’표 가공식품 쏟아진다?
맛있는 음식 밖에서만 먹나요?

식품 물가가 오르면서 간편가정식의 인기가 덩달아 치솟고 있다. 맞벌이 부부와 싱글족이 늘면서 개봉 후 바로 먹거나 간단히 조리해 먹는 간편가정식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전문식당 및 호텔 레스토랑에 즐길법한 외식 메뉴들을, 집에서 간편히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푹 익힌 묵은지로 만든 전문식당 요리에서부터,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맛보던 파스타와 바비큐폭립 등 외식메뉴 못지않은 간편가정식 인기제품들을 소개한다.

대상FNF는 최근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묵은지 요리’3종을 출시했다. 전문식당 메뉴의 맛을 그대로 담은‘종가집 묵은지 김치찌개’, ‘종가집 묵은지찜 고등어용’, ‘종가집 묵은지찜 삼겹살용’ 3가지 제품이 있다. 각 제품 모두 1년 이상 제대로 숙성한 종가집 묵은지에 저온살균법으로 제조해 신선하고 맛깔스러운 양념장, 진하게 우려낸 정통 육수로 구성됐다. 묵은지, 양념장, 육수가 개별포장 되어 있어, 각 재료 본연의 맛이 유지돼 더욱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애슐리는 대표 인기 메뉴인 파스타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애슐리 가정식 파스타 패키지’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유기농 파스타면과 소스, 애슐리만의 노하우가 담긴 파스타 레시피를 패키지로 구성한 것으로, 전문 쉐프의 레시피가 담긴 제품이다. 정통 이태리 스타일의 토마토 파스타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비프 파스타 총 2종 가운데 개인 취향에 따라 입맛 별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패밀리 레스토랑 요리 ‘스노우밸리 바베큐 폭립’ 3종(오리지널, 핫칠리, 스위트)을 출시, 판매 중이다. ‘스노우밸리 바베큐 폭립 오리지널‘은 정통 바비큐 소스가 일품인 스모크 풍미의 폭립이며, ’스노우밸리 바베큐 폭립 핫칠리‘는 고추, 마늘의 알싸한 매운맛에 타바스코소스의 매콤새콤한 맛이 잘 어우러진 것이 일품이다.

초록마을은 지난 3월, 바쁜 현대인들의 식생활 패턴에 맞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있는 ’우리가족愛사골곰탕‘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초록마을 지정목장에서 100% 토종 한우의 사골을 정통 재래식 가마솥 방식으로 3일 이상 우려내 국물 맛이 진하고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사골곰탕 제품에 비해 한우사골의 비중을 최대 1.5배 늘려 저온숙성으로 곰탕의 지방을 깨끗이 제거하고 합성보존료, 감미료 등의 화학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았다.

예다손에서는 가정에서도 쉽게 해먹을 수 있는 ‘가정용 즉석 미니떡케익’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냉동한 떡을 2차로 다시 쪄 먹는 것이 아니라, 전통 떡 시루 대신 현대적인 찜기를 이용, 생쌀을 즉석에서 바로 쪄 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설기떡의 종류도 딸기설기, 코코아설기, 녹두설기, 팥설기, 거피설기, 무지개설기 총 6종으로 다양하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