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공모만 하고 끝내긴 아깝지~ 인턴까지 쭉 가는거야
‘참여형 공모전’ 취업준비생에 인기

다양한 실무경험 기회 제공




인턴 성격이 가미된 ‘참여형 공모전’이 취업 준비에 여념이 없는 대학생에게 주목받고 있다. 자료를 제출하고 심사에 따른 결과 발표를 기다리는 일방적 공모전이 아니라 공모전 발탁 후 해당 기관 및 기업, 프로그램에 직접 일원으로 참여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때문에 다양한 실무 경험을 찾고 있는 구직자에게는 적합하다는 평가다.

(사)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제15회 영화제 행사에서 자원활동가로 근무할 ‘PiFanian’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기술팀, 마케팅팀, 연구개발팀, 온라인팀, 운영팀, 초청팀, 콘텐츠관리팀, 프로그램팀, 홍보팀 등 9개 팀의 51개 분야로 국적에 관계없이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선발 및 교육 등 각종 행사의 전 과정에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원활동가로 선발되면 6월 25일 전체 교육을 시작으로 7월 25일 해단식까지 활동하게 되며, 활동기간에 대한 소정의 활동비를 영화제 종료 후 정산 지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영화제 메인 카탈로그에 이름이 등재되는 한편, 기념품 지급 및 활동참여증서 증정, 우수 활동가에 대한 상장 및 상품 수여 등의 혜택이 뒤따를 예정이다.

웅진코웨이는 친환경형 인재양성 전문프로그램 그린메이커 4기를 모집 중이다. 마케팅 미션, 환경 미션, PR활동 등 3대 활동을 펼치는 그린메이커는 국내 4년제 대학교의 대학생 및 휴학생으로 6개월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총 선발인원은 50명으로 선발 후 5명씩 한 팀으로 구성해 활동하게 된다. 활동에 따라 해외 환경탐방 참여기회 제공, 환경 및 마케팅 관련 체험 및 교육, 월 활동비 및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이 따른다.

인턴 지원 시 가산점 부여 혜택도 주어진다. 지원서는 다음달 6일까지 접수하며, 선발되면 올 10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내일여행과 카페베네가 함께하는 ‘유럽커피 문화탐험대’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만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행사는 6월 8일부터 18일까지 프랑스, 벨기에 등 유럽의 커피문화를 체험하고 돌아오는 행사다. 탐험에 필요한 왕복 항공료와 숙박, 현지 식사 및 교통비 등의 제반 비용은 내일여행과 카페베네가 제공한다.

한진해운은 2011 글로벌 해양리더 탐방대를 이달 말일까지 모집한다. 전국 4년제 이상 대학 재학 또는 휴학생 20명을 선발, 7월과 8월 2회에 걸쳐 부산 및 상하이 지역을 탐방하며 승선교육과 실습, 항만 탐방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최종 선발자에게는 한진해운 신입사원 채용 시 가산점 부여의 혜택도 주어진다.

하남현 기자/airins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