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콩나물송’ 정체 두고 네티즌 궁금증 폭발!
지난달 주요 포털 사이트 동영상 게시판에 등장한 아이유의 ‘콩나물송’ 동영상은 주요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오르며 누적 조회수 100만 건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네티즌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같은 반응에도 불구하고 ‘아이유가 봄을 맞아 팬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노래’라는 것 외에 곡에 대해 알려진 정보가 없어 네티즌 사이에서 많은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다. 네티즌은 ‘콩나물송’을 두고 “아이유가 순수 팬 서비스 차원에서 선보인 곡이다”, “이 노래 정체가 뭘까?”와 같은 댓글을 남기며 곡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깜짝 공개된 아이유 ‘콩나물송’의 정체는?
이에 최근 홈플러스에서는 아이유의 ‘콩나물송’이 자사에서 아이유와 손잡고 국민을 응원하기 위해 만든 곡이라고 깜짝 공개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 모델이자 3단 고음으로 인기몰이 중인 아이유를 통해 국민에게 힘을 주자는 응원의 개념으로 기획하였다.”라고 밝혔다. 또 ‘콩나물’을 곡의 소재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높은 물가에 시름하는 우리 국민에게 친근한 가장 서민적인 식품이자,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만 먹는 식품이라는 이유로 콩나물을 선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곡의 출처를 처음부터 공개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국민 응원 송의 취지로 만들어진 노래라 홈플러스와의 연계성을 배제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콩나물송을 매장에서 틀어달라는 고객의 요구가 있을 때는 매장에서 틀 계획도 있다.”라며 앞으로 콩나물송을 매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가능성에 대한 여지를 남겼다.
▲전 국민 해피 바이러스! 아이유 ‘콩나물송’ 효과!
‘콩나물송’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자발적인 패러디 UCC까지 만들어내며 그 폭발력을 과시했다.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동영상 사이트에 올라온 패러디 동영상에는 5살짜리 꼬마 아이부터 여자 대학생, 삼촌 팬들까지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이에 콩나물송이 곧 국민송으로 등극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까지 나왔을 정도. 전 세대를 사로잡은 아이유의 ‘콩나물송’은, 지속적인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느덧 창립 12주년을 맞이한 홈플러스의 기업 마인드를 느끼기에 충분한 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홈플러스 마케팅 담당자는 “높은 물가로 어렵고 힘든 요즘 같은 시기에 네티즌들에게 힘을 주고자 기획된 이번 응원송이 아이유의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와 잘 어우러지면서 큰 화제가 된 것 같다.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홈플러스는 앞으로도 아이유와의 성공적인 만남을 이어가며 고객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다가갈 것임을 약속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