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올자산운용, 최우수 부동산펀드 운용사 선정
하나금융그룹 계열회사인 ‘다올자산운용’이 아시아태평양지역 금융투자전문지인 ‘아시안인베스터(Asian Investor)’로부터 ‘올해의 최우수 부동산 펀드 운용사(Best On-Shore Real Estate Fund House)’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국내에 있는 부동산펀드 운용사에 대한 시상으로 국내외 기관을 망라하여 처음으로 이루어졌고, 그 첫 수상자로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다올자산운용은 2006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부동산 전문 운용사로 설립된 이래 국내외 수익형 부동산 투자 펀드, 국내 미분양 아파트 펀드, NPL 펀드 등 다양한 종류의 부동산 펀드를 설정, 운용해 왔다.

특히 이번 수상은 부동산 투자가 침체되었던 작년 한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패러다임을 제시해 온 것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 할 수 있다.

다올자산운용은 2010년 6월 국내 기관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집하여 한화 약 4000억원 규모의 미국 샌프란시스코 웰스파고은행 본사 빌딩을 매입하였으며, 12월에는 여의도 하나대투증권빌딩을 투자 대상으로 하여 부동산 공모 펀드를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2011년에도 서울 도심의 대형 오피스 빌딩 매입 펀드 설정을 시작으로 국내외 수익형 부동산 투자 펀드 및 NPL Fund(부동산담보부부실채권 투자 펀드) 확대 등을 통해 부동산 자산운용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안인베스터어워즈는 한국, 일본, 중국, 홍콩 등 13개 아시아지역의 각 나라별 운용회사를 대상으로 매년 운용성과 및 기업구조, 서비스, 시장리더쉽,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다면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