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2년형 에쿠스ㆍ제네시스 사실분~~?
현대자동차가 25일부터 전국 현대차 영업점을 통해 GDI 엔진 신규 장착, 첨단 안전·편의사양 신규 및 확대 적용으로 성능 및 상품 경쟁력이 한층 강화된 ‘2012 에쿠스’ 및 ‘2012 제네시스’의 사전계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2012 에쿠스 및 제네시스는 고압의 연료를 인젝터를 통해 실린더에 분사함으로써 고성능ㆍ저공해ㆍ저연비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최첨단 GDI 엔진을 장착했다.

2012 에쿠스는 최고출력 430마력(ps), 최대토크 52.0㎏ㆍm, 연비 8.8㎞/ℓ를 달성한 타우 5.0 GDI 엔진 및 최고출력 334마력(ps), 최대토크 40.3㎏ㆍm, 연비 9.7㎞/ℓ를 달성한 람다 3.8 GDI 엔진을 적용했다.

2012 제네시스 또한 람다 3.8 GDI 엔진(최고출력 및 최대토크 동일, 연비 10.2㎞/ℓ)과 함께 최고출력 300마력(ps), 최대토크 35.5㎏ㆍm, 연비 10.6㎞/ℓ를 달성한 람다 3.3 GDI 엔진을 탑재해 경쟁 차종을 압도하는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2012 에쿠스 및 제네시스는 현대차가 완성차 업체 가운데 세계 최초로 개발한 후륜 구동형 8속 변속기를 장착, 운전자에게 최고의 가속능력과 변속감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최적의 변속 효율을 달성해 연비 효율도 크게 향상시켰다.

▶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 대거 장착= 2012 에쿠스 및 제네시스는 압도적인 동력성능과 함께 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대거 장착해 대한민국 대표 고급 세단의 품격에 걸맞는 상품성을 갖췄다.

특히 주행 중 위험상황 발생 시에는 페달에 미세진동을 주고, 연비 효율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엑셀 페달에 반발력을 주어 운전자에게 주행 상황을 알려주는 최첨단 ‘인텔리전트 엑셀 페달’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에쿠스는 운전석 무릎 에어백과 18인치 타이어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고, 운전석 마사지 시트, 동승석 전동식 높이 조절 기능, 이물질에 의한 타이어 트레드(바닥 부분) 손상 시 고무혼합물로 구멍을 막아주는 기능을 갖춘 19인치 컨티넨탈 셀프-실링 타이어 등을 추가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제네시스는 프리세이프 시트벨트, 열선 스티어링 휠, LED 헤드램프 등 기존 에쿠스에 적용되던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반영해 상품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고급 세단 에쿠스 및 제네시스가 강력한 GDI 심장을 가지고 새롭게 태어났다”면서 “또한 압도적인 성능에 걸맞는 상품성으로 무장한 2012 에쿠스 및 제네시스는 특별한 품격과 가치를 원하는 고객들만이 누릴 수 있는 진정한 특권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2년형 에쿠스와 제네시스는 3월 초 본격 시판된다.

<윤정식 기자@happysik>

yj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