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뉴질랜드 지진 다리절단 생환한 19세 일본인
뉴질랜드 지진으로 붕괴된 현장에서 오른쪽 다리를 절단하는 수술을 받고 구조된 후쿠야마(富山)외국어전문학교 1학년인 오쿠다 켄닌(奥田建人ㆍ19)이 24일 병실을 찾은 취재진에게 “가족과 친구들에게 ‘살아있습니다’ 라고 전하고 싶다. 그것으로 충분하다˝ 라고 당차게 말하며 구출때까지의 상황을 증언했다고 교도통신이 24일 보도했다.

어학연수로 크라이스트처치를 방문한 오쿠다 씨는 22일낮, 빌딩 4층 카페테리아에서 샌드위치를 먹고 있을 때 강한 진동이 습격했다.
요동이 점점 강해졌다. “위험하지 않을까?˝ 라고 급우와 얘기하는데 침상들이 떨어졌다. 주변은 깜깜해졌고, 몸은 기와와 자갈에 깔렸다. 오른쪽 다리에 강한 통증을 느끼고 먼지 때문에 숨 마저 쉬기가 고통스러웠다.

“살려줘˝ “숨쉴 수가 없다˝ 근처에 같은 학교 동료가 있었다. “침착하자˝ “몸을 따뜻하게 하자˝ 고 서로 격려하며 움직이지 않도록 힘썼다.

휴대폰으로 토야마(富山)에 있는 형(23)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약 2시간 후 크라이스트처치 경찰로부터 전화가 왔다. 구조대가 기와와 자갈을 치우기 시작했다. “살았어요˝ 하는 급우들의 목소리가 들렸다. 나를 구조하려는 구조대원이 영어로 “다리를 자르자˝고 했다. 고통스러웠지만 “살 수만 있다면 좋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마취로 의식이 끊겼다. 눈을 뜨니 병원 수술실. 강렬한 빛에 눈이 부셨다. 다시 의식이 희미해졌다.

남민 기자/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