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용진 “2011년은 신세계 미래 10년 큰 그림 그리는 한해”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2011년은 앞으로의 10년을 담보하는 전략적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단기 경영 목표 뿐만 아니라 미래 10년의 큰 그림을 준비하는 한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유통업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창조적 조직 구성과 전략적 차별화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정용진 부회장은 “장기적이고 포괄적인 관점에서 전략적 포커스를 구축해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접근을 한다는 원칙에 따라 경영할 것”이라며 “2020년 초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올 한해 장기 비젼을 명확히 수립하고 이 같은 로드맵에 따라 일관되게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정부회장은 2011년 경영목표로 세가지를 제시했다.

첫째, 기존사업은 전략적 차별화를 통해 성과 극대화를 위한 과정관리를 명확히 할 것을 주문했다. 경쟁사에 비해 한 단계 높은 차별화된 가치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해 달라는 것이다.

둘째, 신성장동력 확보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메가 트렌드를 예측하고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을 갖춰 올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국내 신규사업의 조기정상궤도 진입은 물론, 글로벌 사업기반 구축의 원년으로 만들어달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정 부회장은 우수한 인재육성과 변화 지향적이고 성과 지향적인 조직문화 정착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부문별 집중사업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먼저, 이마트는 지난해 시작한 신가격정책이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자리잡아야 하며 바잉파워의 확대, LCO(Low Cost Operation, 저비용운영) 강화, 매입과 물류체계의 개선, 고객중심의 마케팅 전략 확립 등을 주문했다.

백화점부문은 전점포가 상권내 1번점 위상을 확보해 줄 것과 동대구, 대전, 안성 프로젝트 등 대규모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수 있도록 구체적 청사진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미래 10년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서 우리가 갖춘 핵심역량을 집중화 하고 고도화(高度化) 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해야 한다”며“2011년에는 더 멀리 내다보고 한단계 높은 성과달성을 위해 근본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혜진 기자@hhj6386>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