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숙명여대 원격대학원, 아동의 창의성 키우는 콘텐츠 기획자 양성

새로운 지식과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력’은 교육을 통해 기를 수 있는 능력일까. 전문가들은 다양한 현상을 포괄적으로 이해(감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구성’을 행하는 능력을 키워주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같은 능력은 단순한 지식 주입만으로는 향상시킬 수 없기에 다양한 측면을 폭넓게 느끼고, 자신이 느낀 바를 주도적으로 구성하는 연습을 꾸준히 시행할 때 비로소 키울 수 있다.

이에 숙명여자대학교에서는 교육부의 지원에 따라 심리학자, 교육자, 미술가, 연극인, 음악가 등 연인원 120여명의 전문인이 투입되어 전 세계적으로 1600건에 달하는 다양한 창의성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사례를 분석한 창의성 프로그램인 ‘SCULE(Sookmyung Creative University for Leadership Education)’을 개발했다.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아동문화콘텐츠전공에서는 아동의 창의성과 감수성 발달에 도움을 줄 아동문화콘텐츠 전문 기획자와 창작자를 육성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그림책, 인형극, 공연, 체험 전시, 뉴미디어콘텐츠 등을 창작하고 출판하는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아동 내면의 상상력과 잠재적 창조성을 일깨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부적인 커리큘럼은 기존 콘텐츠의 분석과 활용법, 창작 아이디어의 발상법, 내면적 처리의 활성화 방법, 스토리텔링과 전개 방법, 기획 및 창작의 실습 체험, 매체 구축 및 사회적 구현 등이다. 뿐만 아니라 이론교육만으로 습득하기 어려운 고도화된 문화적 압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문화, 교육, 심리학 수업도 병행한다. 특히 전원 창작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의 1:1 지도를 통해 실제적인 창작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

숙명여대 원격대학원 아동문화콘텐츠전공은 현재 후기 2차 신입생 원서 접수를 진행 중이다. 모집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7일 까지다. 원격대학원 특성상 시간 활용이 자유롭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주부라도 무리 없이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tar.sookmyung.ac.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