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뉴욕주립대학교, 2015년도 봄학기 입학설명회 개최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2015년 봄학기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학부 및 석ㆍ박사 과정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그리고 교사 등을 대상으로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개설학과와 입학 전형, 지원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기술경영학과와 컴퓨터과학과에 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예비 접수가 실시된다. 설명회 현장에서 학생 정보를 해당 양식에 맞게 작성 후 제출하면 설명회 당일 1대1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수능 점수, 정시, 수시 지원횟수에 상관없이 지원가능하며 봄학기 온라인 원서접수마감일은 조기지원의 경우 10월 31일, 최종지원의 경우 1월 15일 까지이다. 장학금 신청자의 경우 조기지원 시 우선 고려된다.

지원을 위해서는 2015년 고교 졸업생 및 이에 동등한 학력을 소지해야 하며, TOEFL 80점 혹은 IELTS 6.5 이상의 공식 영어성적을 보유해야 한다.

공식 영어 성적이 없는 우수 학생에 한해 조건부 입학도 가능하다. SAT 또는 ACT 성적보유자의 경우 공인성적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다. 온라인 원서 작성으로 (http://apply.sunykorea.ac.kr)으로 지원하며, 기타 서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로 우편 발송해야 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시행중인 조건부 입학은 미국 대학교에서 일반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제도로 공식 영어 성적이 없는 우수 학생들에게 입학의 기회를 넓혀주는 제도이다.

공식 영어 성적표가 없는 우수 학생들을 위해 영어 성적을 제외한 서류 제출만으로 입학 허가가 가능하며, 조건부 입학을 통해 입학한 신입생들은 IEC(Intensive English Course)를 병행하게 된다.

2012년 2개 대학원 과정 개설과 함께 설립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외국 대학교로,미국 뉴욕주립대와 동일한 교수진 및 커리큘럼에 따라 100% 영어로 수업을 수강하게 된다.

기술경영학과(Department of Technology and Society)는 경영과 IT 방면의 융합학문으로 미국 내에서도 유망한 학과이며 국내에서도 점차 수요가 많아져 전망이 밝다. 컴퓨터과학과(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는 미국 공립대학 중 2위에 손꼽히는 명문으로, 미국 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지난 학기 국내외 명문대 입학자는 물론 SAT, ACT 고득점자 등 성적 우수자뿐만 아니라 개인의 역량이 돋보이는 우수 학생들이 입학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