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서 개최… 생활을 이롭게 하는 힘(力),
4대 성장 동력 산업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3 파워테크 코리아’가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2013 파워테크 코리아는 ▲한국국제조명산업전 ▲스마트카 및 전기자동차 엑스포 ▲한국국제전지산업전 ▲세계원자력 및 방사선 엑스포의 4개의 부문 전시회가 통합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관련 산업 분야 180여 업체가 참여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 주최 관계자는 “해마다 이어진 폭염에 전력량 부족과 전력 수급 문제가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과제로 떠올랐다”며 “고효율 조명 및 전기자동차, 대체에너지인 원자력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일상생활에서 에너지의 중요성이 얼마나 강조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관련 신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며 산업 변화에 따른 시장 확대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시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이번 2013 파워테크 코리아는 조명, 배터리 및 전기차 등 테마별 공간 구성으로 관람객이 찾고자 하는 분야뿐만 아니라 생소한 산업군에 대한 정보도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도로 위의 신기술과 스마트한 거리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스마트 스트리트’▲최근 주목 받고 있는 다양한 전기 자동차와 전기 스쿠터를 볼 수 있는 ‘EV 특별관’▲인테리어 조명의 아름다움과 디자인을 보여줄‘조명 갤러리’▲전통 공예와 현대 조명의 결합으로 다채로운 빛을 만드는 ‘전통공예 조명 특별관’등 참관객의 발길을 이끌만한 전시관이 마련된다.
또한 기존 유사 전시화와는 차별화되는 컨퍼런스 및 부대행사를 통해 미래기술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차세대 LED인 ‘QLED’를 주제로 한 ‘미래기술 QLED Hot Issue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디스플레이 소재/LED/OLED 관련 NTB 기술 이전 설명회, 이차전지/전기자동차 기술개발동향을 알아보는 시장분석 및 사업화 전략 세미나, 산학연 토크 콘서트 등 각 분야의 혁신적이고 해당 산업을 견인 할 수 있는 풍성한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원자력 및 방사선 산업의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세계 원자력 및 방사선 국제 컨퍼런스’와 특별 프로그램으로 원자력에 대한 중요성을 다룬 ‘판도라의 약속’이라는 영화가 국내최초로 2013 파워테크 전시장에서 상영을 앞두고 있어 참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2013 파워테크 코리아’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owertechkorea.kr)나 문의전화 (02-2051-33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