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씨앤앰, 스마트폰 이용한 체감형TV게임앱 등 신규 TV앱 선보여
수도권 최대 케이블TV방송사 ㈜씨앤앰(cable & more, 대표 장영보)이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원한 ‘TV앱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개발된 TV앱을 선보였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TV앱은 체감형 TV게임 ‘파워 펀치’, 퍼즐게임 ‘스도쿠와 세계탐험’, 음악서비스 ‘몽키3 뮤직’ 이다. 고가의 스마트TV를 구입해야 하는 부담없이 기존 TV에 씨앤앰스마트STB(셋톱박스)만 연결하면 스마트TV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씨앤앰 스마트TV’ 상품 가입자라면 누구나 TV앱을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체감형 TV게임앱 ‘파워펀치’는 흔히 오락실에서 볼 수 있었던 펀치게임을 TV로 그대로 옮겨놓았다. 콘솔게임인 닌텐도 wii, 엑스박스 라이브에 적용된 모션 컨트롤러를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으로 대신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을 쥐고 실제로 펀치를 휘두르면 속도와 모션을 인식해 점수로 환산해 준다. 스마트폰의 자체 센서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션인식 센서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체감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파워펀치’ TV앱 실행 후 리모컨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게임 이용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고, 무료서비스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스도쿠도 TV 속으로 들어왔다. 스도쿠는 가로 9칸, 세로 9칸으로 이루어져 1부터 9까지 숫자를 채워 넣는 퍼즐로 씨앤앰 TV앱에는 ‘스도쿠와 세계탐험’이라는 타이틀로 서비스된다. 중국문명(초급자), 이집트문명(중급자), 로마문명(숙련자), 잉카문명(전문가)으로 단계별/난이도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도쿠문제를 클리어 할 때마다 게임 내에서 아바타의 헤어, 얼굴, 의상, 기타 코스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코인을 제공해 게임 몰입도를 높여준다. 스도쿠의 1일 이용권은 1000원이며, 30일 이용권은 3000원이다.

씨앤앰의 대표적인 MOD(Music On Demand)서비스 ‘몽키3뮤직’의 TV앱도 출시됐다. TV는 물론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실시간으로 음악을 들을 있는 ‘몽키3뮤직’서비스는 드라마 OST, 인기 음악프로그램, 주간차트, 최신 인기 뮤직비디오 등을 고화질로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 듣기’를 이용하면 TV앱에서 듣던 음악을 나의 스마트폰으로 곧바로 들을 수 있어 PC에서 음악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한달 4,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TV앱 서비스 이용방법은 씨앤앰 스마트TV 메인메뉴에서 스마트서비스▶TV앱스토어로 진입하여 추천앱 카테고리에 있는 파워펀치, 몽키3뮤직, 스도쿠와 세계탐험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지시에 따라 앱을 셋톱박스에 설치한 후, 메인메뉴의 스마트서비스▶마이앱 카테고리로 가서 설치한 앱 아이콘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