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문화경영대상 - 서비스 · 기타> 스마트형 물류시스템 도입…클릭 한번으로 ‘안심 배송’
주원통운(주)

배의근 대표
전자상거래의 발달로 물류운송업계가 각광받기 시작했고 이러한 가운데 지능형·맞춤형 물류시스템으로 스마트 물류를 지향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물류 아웃소싱을 수행하는 배의근 대표이사<주원통운(주)>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주원통운은 실시간 추적이 가능한 지능형 물류시스템과 물류배송 설계 및 포장, 수송, 배송, 납품, 선적, 수출입 통관 대행까지 물류 전반을 관리하는 원스톱물류시스템과 같은 선진 스마트형 물류시스템을 도입하여 수취인들에게 배송물품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온도관리 콜드체인시스템으로 식품 신선도와 품질 유지에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소비자들에게 한 층 더 신뢰를 쌓아나갔다.

주원통운의 특출한 물류운송 시스템은 YTN, 머니투데이, 강성범의 핫이슈 등 여러 언론매체로 입소문이 퍼져 이목을 끌기 시작했다. 그는 과거 지입차주 시절에 겪었던 부당한 대우에 통탄하여 운수업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깨고자 물류배송과정과 교육연수 통해 운송방법에 관해 철저히 교육을 시키고, 직접 일자리를 체험하게 하여 급여를 책정하는 등 체계적인 급여지급방식을 도입했다.

이외에도‘ 지입잡코리아’(http://www.jiibjobkorea.com/)라는 지입매매등록 및 정보 차주모집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 지입차주들의 고충을 듣고 해결해준다. 특히 NGO 굿피플, 독도사랑캠페인, 어려운 단체 쌀기부 등 활발한 기부활동으로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현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