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심지현의 심플레슨] ⑫ 릴리즈 연습 방법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회원 심지현 프로가 막 골프에 입문해 열정을 불태우는 아마추어 골퍼들인 이른바 ‘골린이’들을 대상으로 간단하게 골프를 익힐 수 있는 심플 레슨을 합니다. 매주 수요일 레슨 코너를 진행하는 심 프로는 엑스골프 소속입니다. <편집자>

아마추어 골퍼들이 잘못된 ‘릴리즈’ 동작을 많이 한다. 보통 클럽의 스윙 궤도는 인-투-인으로 하는 게 좋다고 말한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릴리즈를 손목을 돌리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릴리즈가 나오지 못하게 된다.

이미지중앙

릴리즈 동작은 상하 동작이다. 손목을 돌려서는 안된다.


채는 돌리는 게 아니라 헤드 페이스 모양을 똑같이 유지하되 그대로 일자로 보내야 한다. 여기서 손목을 돌리는 동작은 나오지 말아야 한다.

타이밍에 따라서 손목을 돌리면 헤드가 닫혀서 왼쪽으로 가거나 열려서 오른쪽으로 갈 수 있다. 따라서 헤드 페이스를 일자로 유지한 상태에서 임팩트 후에 빠져나간다는 느낌을 갖는 게 좋다. 돌리게 되면 후려치는 샷 모양이 나온다.

골프에서의 릴리즈는 채가 임팩트 후 위에서 아래로 임팩트에 다가갔다가 다시 올라가는 것이다. 임팩트 전후의 골프 동작은 상하운동이다. 다운스윙에서 임팩트를 거쳐 폴로스루로 갈 때 자동적으로 릴리즈가 나오도록 해야 한다. [촬영, 편집= 박건태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