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너진 커쇼' 다저스, 워싱턴에 3-7 역전패…워싱턴 첫 NLCS행
이미지중앙

5차전 불펜에 등판한 커쇼는 워싱터에게 백투백 홈런을 허용하며 역전패 빌미를 제공했다. [사진=OSEN]

[헤럴드경제 스포츠팀=박건태 기자] LA 다저스가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2019 MLB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5차전에서 리드를 지키지 못하며 충격적인 역전패를 당했다. 류현진(32)은 FA를 앞두고 허무하게 가을야구를 마감했다.

다저스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디비전시리즈(NLDS) 최종전에서 워싱턴에 3-7로 역전패했다. 다저스는 경기 중반부까지 리드를 지켰지만 홈런 세 방에 무너졌다. 시리즈 전적 2승 3패로 밀린 다저스는 NLCS 진출권을 워싱턴에 내주며 3년 연속 내셔널리그 우승에도 실패했다.

다저스의 출발은 좋았다. 선발로 나선 워커 뷸러가 6⅔이닝 4피안타 3볼넷 7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를 펼쳤다. 다저스 타선도 경기 초반부터 힘내며 1회 먼시의 투런 홈런과 2회 키케 에르난데스의 솔로포로 3점을 따내며 주도권을 잡았다.하지만 경기 중반 이후 워싱턴의 추격이 시작됐다. 워싱턴은 6회초 앤서니 렌던이 2루타로 진루했고 후속타자 후안 소토가 적시타를 때리며 한 점을 만회했다.

다저스의 위기는 7회에도 이어졌다. 결국 로버츠 감독은 뷸러를 내리고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를 마운드에 올렸다. 7회 2사 1,2루 위기에서 등판한 커쇼는 애덤 이튼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실점을 막았다. 하지만 이어진 8회에 충격적인 결과물이 찾아왔다. 커쇼는 앤서니 렌던에게 좌중간 솔로홈런을 허용한 뒤 후안 소토에게 백투백 홈런을 얻어맞아 3-3 동점을 허용했다. 결국, 커쇼는 마운드를 마에다 겐타에게 넘겼고 마에다는 세 타자를 모조리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승부는 연장으로 흘렀고 마운드는 9회부터 마운드를 지킨 조 켈리가 이어받았다. 켈리는 선두타자 애덤 이튼에게 볼넷을 내준 뒤 후속타자 렌던에게 2루타를 내줬다. 무사 2,3루에서 켈리는 소토를 고의 사구로 보내며 베이스를 채웠다. 도망가는 피칭을 하던 켈리는 결국 후속타자 켄드릭에게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만루홈런을 얻어맞았다. 3-7로 역전을 허용한 다저스는 10회말 공격에서 삼자 범퇴로 물러나며 올시즌을 마감했다.

한편 구단 역사상 최초로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한 워싱턴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월드시리즈 진출을 다툰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