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남규의 골프영어] (14) 오너 정하기
이미지중앙

골프의 시작은 1번홀 오너 정하기부터. 이때 영어 표현을 알아두면 유용하다.


2019시즌 LPGA 개막전에서 한국의 지은희 선수가 우승을 한 것을 보면서 개인적인 에피소드가 하나 생각이 났습니다. 사실 필자는 이 칼럼의 제목으로 단행본을 낸 적이 있는데, 당시 책에 대한 욕심에 가능한 정확한 정보를 담고 싶었습니다. 원래 출간 예정일은 2017년 3월1일이었고, 최종 원고를 2월 20일께 인쇄소에 넘기려고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런데 호주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월 19일에 장하나 선수가 우승을 했고, 그 바로 다음 주 2월 26일에는 태국에서 양희영 선수가 우승을 했습니다. 그리고 3월 2일에 박인비 선수가 싱가포르 대회에서 우승컵을 차지했죠. 책에 유명 선수들의 LPGA 승수를 기록해 놓았는데 난감했습니다. 이후에도 이미림, 유소연 선수가 차례로 우승하면서 인쇄가 4월 3일까지 미뤄졌습니다. 1쇄가 다 팔려 2달 만에 2쇄를 찍을 때도 김세영, 김인경 선수가 우승을 해 교정본을 만들었죠. 이때 결심했습니다. 앞으로 한국 여자선수들이 우승기록은 책에서 구체적인 숫자를 언급하지 않겠다고 말입니다.

설연휴로 이틀이 늦어진 이번 골프영어의 주제는 첫 티샷(Tee Shot) 때 오너를 정하는 것에 관한 영어표현입니다.

당신은 초대 손님이니까 먼저 치도록 아너(honor)를 드리겠습니다. As you are invited guest, I will give you an honor.
*honor는 '영광'. 골프에서는 티잉 그라운드에서 먼저 치는 사람(The player who is to play first from the teeing ground)를 뜻합니다. 발음은 [아너(미국식)], [오너(영국식)]입니다.

당신이 오너입니다. 먼저 치십시오. The honor is yours = You have the honor = You have the honors. Please go ahead!
* honor로 해도 되고, 복수로 honors도 가능합니다.

고맙지만, 당신이 먼저 치십시오 No, thank you. You just go ahead.
* to go ahead는 '앞서 가다, 먼저 하다, 시작하다'. 아주 자주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내가 먼저 치게 되면 부담이 됩니다. There’s a lot of pressure on my shoulders when I hit first.

당신이 티샷 하시면 됩니다! The tee is yours!

그러면, 뽑기로 순서를 정하시죠. Then, let’s draw the sticks to decide the order of play.

축하합니다! 당신이 오너입니다. Congratulations! You got the honor.

15회에는 첫 번째 티샷에 대한 영어표현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미지오른쪽
* 김남규: 3만 시간 실전 영어 전문가. 24년이 넘도록 ESPN, 스타스포츠, 골프채널의 영어중계를 보고 있다. 여기에 외국인들과 수없이 많은 라운드를 하며 골프 영어를 익혔다. 이를 바탕으로 생생한 체험 골프영어 칼럼을 쓰고자 한다(매주 화요일). 현재 '김남규 외국어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김남규의 골프영어>(2017년),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2018년),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중급(2018년)를 포함해 6권의 영어 저서를 냈다. 기업체와 정부기관에서 특강을 하기도 한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