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남규의 골프영어] (8) 골프를 영어 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이미지중앙

한국말도 그렇지만 영어에도 '골프란 무엇인가'를 나타내는 다양한 표현이 있습니다.


골프를 영어로 한 문장으로 정리하는 가장 유명한 문구는 아마도 이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골프란 단지 치기 힘든 쉬운 게임 입니다(Golf is an easy game that’s just hard to play).

누가 이 말을 제일 먼저 했는지 모릅니다만, 대부분의 골퍼들은 고개를 끄덕일 겁니다.

'골프란?'을 영어 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다른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골프란 참 이상한 게임입니다(Golf is such a strange game).
골프란 다 그런 겁니다(That is golf all about).
골프란 그리 녹녹하지가 않습니다(Golf is not all that easy).
골프란 잘 맞을 때도 있고 잘 안 맞을 때가 항상 있습니다(We have always good times and bad times in playing golf).
골프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Golf is difficult to predict)

*predict는 '예측하다', unpredictable은 '“예측할 수 없는'의 뜻입니다.

골프는 내 생에 있어 원동력입니다(Golf is driving force in my life).
골프만큼 좋아하는 게 없습니다. 나는 골프가 가장 좋습니다(There’s nothing I like more than golf).
골프에서 이기고 지는 차이는 종이 한 장 차이와 같습니다(Winning and losing in golf is like the difference of a sheet of paper).


9회에는 '골프는 장갑을 벗어봐야 안다(1)'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kkimnamgyu@naver.com

이미지오른쪽
* 김남규: 3만 시간 실전 영어 전문가. 24년이 넘도록 ESPN, 스타스포츠, 골프채널의 영어중계를 보고 있다. 여기에 외국인들과 수없이 많은 라운드를 하며 골프 영어를 익혔다. 이를 바탕으로 생생한 체험 골프영어 칼럼을 쓰고자 한다(매주 화요일). 현재 '김남규 외국어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김남규의 골프영어>(2017년),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2018년),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중급(2018년)를 포함해 6권의 영어 저서를 냈다. 기업체와 정부기관에서 특강을 하기도 한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