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립구단 저니맨 외인구단,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실시
이미지중앙

연탄 나눔 행사에 나선 저니맨 외인구단. [사진=저니맨스포츠 제공]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아름 기자] 독립야구단 저니맨 외인구단이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익성 대표가 이끄는 독립야구단 저니맨 외인구단(이하 외인구단)은 2일 은평구 갈현1동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부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외인구단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를 비롯해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 홍성흔(전 두산베어스)이 함께 했다. 여기에 저니맨 외인구단과 함께 스포테인먼트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HM엔터테인먼트 소속 대표 연예인 박해일, 우희진도 함께 손을 보탰다.

이미지중앙

저니맨 외인구단과 함께 연탄 나눔 행사에 참여한 홍성흔. [사진=저니맨스포츠 제공]


은퇴 후 첫 공식 석상에 얼굴을 내비친 홍성흔은 “은퇴 후 첫 공식일정을 사회공헌 활동으로 시작해서 기쁘다. 더불어 독립구단에서 프로에 도전하는 후배 선수들과 함께여서 보람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외인구단을 이끄는 최익성 대표는 남다른 운영철학을 가지고 있다. 독립구단에서 마지막 도전의 기회를 부여받은 선수들인 만큼, 누군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나서서 도움을 주는 것은 당연한 사회적 책임이며 의무라는 생각이다. 외인구단은 이번 행사에 앞서 광진구 거주 유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야구교실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저니맨 외인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진구 유소년 야구교실 재능기부, 경찰청 스쿨폴리스 야구단 1일강습 등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