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로농구] '라이온스 더블더블' KCC, KT 꺾고 4연패 탈출
이미지중앙

26득점 16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한 리오 라이온스. [사진=뉴시스]


[헤럴드경제 스포츠팀=배성문 기자] 전주 KCC 이지스가 부산 KT 소닉붐을 꺾고 4연패에서 탈출했다.

KCC는 10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KCC 프로농구 KT와의 1라운드 첫 맞대결에서 89-72로 완승을 거뒀다. KCC는 지난 모비스 전 이후 4연패에 시달리다가 오랜만에 웃게된 반면, KT는 KCC가 벗어난 4연패를 이어받게 됐다.

경기 초반 KCC가 KT를 몰아쳤다. 라이온스와 송교창의 연속득점과 이현민의 3점포까지 더하며 13-3으로 초반 분위기를 가져갔다. 하지만 KT 역시 김현민이 골밑을 계속 두드리고 래리 고든이 3점슛 2방을 보태며 따라갔다. 여기에 이재도까지 3점포를 가세해 17-19까지 추격하며 1쿼터를 마쳤다.

2쿼터 초반 조성민과 김효범이 3점슛을 2개씩 주고 받았다. 이어 고든과 라이온스도 득점을 주고 받았다. 팽팽했던 2쿼터 중반 조성민의 자유투 득점과 고든의 스틸에 이은 덩크슛으로 KT쪽으로 분위기가 기우는 듯 했다. 추승균 감독은 작전타임을 불러 분위기를 끊어갔다. KCC는 다시 분위기를 가져오며 53-41로 점수차를 벌린 뒤 전반을 마쳤다.

3쿼터 초반은 이광재의 3점포와 이재도의 활약으로 KT가 맹추격에 나섰다. 하지만 라이온스와 와이즈에게 골밑을 지배당하며 크게 달아나지 못했다. 여기에 KCC는 김지후가 연속 3점포를 터뜨리며 달아나 격차를 다시 벌려 66-55로 3쿼터를 종료했다.

4쿼터 송교창과 라이온스가 KT의 수비망을 헤쳐놨다. 김효범과 김지후도 3점슛으로 득점을 보탰다. 반면 KT는 고든이 분전했지만 승부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89-72 KCC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