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디케이소울, 신곡 ‘그 바람 그 공기가’ 카카오뮤직 실시간 차트 정상
이미지중앙

사진=뮤다사운드 ENT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영욱 기자] 싱어송라이터 디케이소울이 신곡 ‘그 바람 그 공기가 ’를 통해 컴백하며 카카오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28 일 음원 공개된 신곡 그 바람 그 공기가 는 새벽 달빛을 연상하는 묵직한 스트링 사운드와 밤하늘에 명멸하는 별의 이미지가 떠오를 듯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진 전주가 매력적인 곡.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애절한 창법이 조화를 이루는 신곡은 디케이소울이 작사 ·작곡을 해 싱어송라이터로서 능력을 입증했다. 특히 헤어진 연인과의 즐거웠던 추억을 떠올리며 가슴 아프도록 갈등하는 심정을 그린 노랫말이 디케이소울의 목소리로 곡 완성도를 더했다.

피아노 연주는 편곡에 참여한 작곡가 김경범이, 아름다운 연인들의 속삭임을 전하는 듯한 코러스는 김현아, 기타리스트 이태욱의 일렉트릭 기타 연주는 곡 분위기에 신비감을 불어넣었다.

이 곡은 한국-필리핀 합작영화 ‘You with me’의 남녀 주인공 현우와 데본 세론 (Devon Seron)의 러브테마 OST 로 사용됐다. 영화 속 사랑과 이별의 장면들이 믹스 편집돼 영상과 음악의 어울림이 느껴지는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호소력 짙은 허스키보이스로 감성 짙은 로맨틱 소울을 선보인 디케이소울은
좋은 음악을 많은 분들에게 들려 드리기 위해 곡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며 응원을 당부했다 . 싱글 발표와 함께 드라마 OST 가창자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디케이소울은 6 월초 쇼케이스 겸 콘서트를 통해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

한편 28일 공개된 신곡 그 바람 그 공기29일 카카오뮤직 실시간 차트 1 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