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시경, 음악 전문가들이 극찬한 진짜 이유
성시경 단독 콘서트 개최
성시경 1위 꿀성대?
성시경 최강점 보니
이미지중앙

(성시경=tvN)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성시경이 단독 콘서트로 팬들과 만난다. 성시경 콘서트에 음악팬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성시경은 음악 전문가들이 선정한 국내 최고 꿀성대다. tvN '명단공개 2017'에서 성시경은 꿀성대 고막 남친 ·여친 중 1위에 올랐던 것.

성시경은 지난 2000년 사이버 가요제에서 '네게 오는 길'로 수상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명단 공개' 방송을 통해 조규찬은 성시경을 칭찬했다. 그는 "성시경이 등장하기 전까지 남자 보컬리스트가 노래를 잘 한다는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R&B적 요소와 화려한 기교가 필요했다. 그 와중에 성시경은 가장 담백하고 정직하게 승부하는 노래를 불렀다"고 분석했다.

실제 성시경의 첫 앨범은 음반 판매량 35만장을 돌파했고, 이후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좋을텐데', '넌 감동이었어' 등으로 새로운 발라드의 왕자에 등극했다.

이에 대해서도 조규찬은 "가요계에서 성시경은 부드러운 음색으로 거의 혁명적인 사건을 일으켰다. 성시경이라는 보컬리스트가 하나의 아이콘이 돼서 그의 뒤를 잇는 가수들이 계속 나올 정도로 남자 보컬리스트계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축이 됐다"고 분석했다.

또 성시경은 '응답하라 1994'를 비롯해 '별에서 온 그대', '구르미 그린 달빛', '푸른 바다의 전설' 등 OST에 참여하며 'OST의 장인'이라는 수식어도 얻었다.

성시경은 수준급의 작사·작곡 실력으로 본인의 앨범뿐만 아니라 동료 가수들의 앨범, 드라마 OST 작업에도 직접 참여하며 음악적 재능을 뽐내는 가수. 이를 두고 배순탁은 "성시경은 고막 남친·고막 여친의 이야기가 나올 수 있었던 원형을 제공한 가수"라고 극찬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