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장;뷰] ‘흥부’ 정우 “故김주혁, 오늘 더 보고싶고 그립다”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남우정 기자] ‘흥부’ 배우들이 故 김주혁을 추억했다.

정우는 5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흥부:글로 세상을 바꾼 자'(이하 '흥부') 언론시사회에서 “김주혁 선배의 큰 울림이 있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공식적인 자리에서 김주혁 선배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기가 쉽지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정을 추스르고 말을 해야한다는 게 쉽지가 않다. 지금 순간 언제나 그랬듯이 많이 보고 싶다. 특히 오늘 더 보고싶고 그립다 ”고 말했다.

정진영은 “이 작품에 관심을 가져주는 중심엔 주혁이가 있는 것 같다. 멋있게 연기했고 우리가 함께했던 봄부터 여름까지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다. 어려운 부탁인데 이 작품을 주혁의 유작으로 생각하진 않았으면 좋겠다. 주혁인 이 영화에서 살아있는 동료이고 여러분의 배우다. 영화 속 주혁이가 여러가지 의미로 다가올 수밖에 없을 것 같다. 그래도 영화 '흥부'에서 주혁이는 조혁이다”고 강조했다.

‘흥부’는 하나로 조선 팔도를 들썩이게 만든 천재 작가 흥부(정우)가 남보다 못한 두 형제로부터 영감을 받아 세상을 뒤흔들 소설 '흥부전'을 집필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14일 개봉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