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티즌의 눈] 영흥도 낚싯배 전복, 같은 실수 또 반복?

- 영흥도 낚싯배 전복 사고
- 명진15호와 충돌한 선창1호

이미지중앙

영흥도 낚싯배 전복(사진=연합뉴스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소라 기자] 영흥도 낚싯배 전복 사고가 4일 오전 발생했다. 급유선 명진15호와 부딪히며 발생한 사고다.

명진15호 선장은 이날 오전 6시9분 사고를 신고했지만 수중구조팀은 신고 접수로부터 1시간 가량이 지난 시각 현장에 도착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인명을 구조하기 위한 최적의 시간인 골든타임을 놓쳤다는 지적이다.

골든타임은 한 사람의 생사를 가를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다. 특히 전국민적으로 슬픔을 자아냈더 세월호 사건의 아픔이 여전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골든타임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실상이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song**** ''골든타임 놓치고 ~ !!! '' 모든 인명피해 커지고 ... 뼛골 빠지게 노력(헛고생)하는데 ~ 그건 또 뭐야..결과론으로 유추 해 보면..안 해도 안 해도 될 고생을 하는셈이란 ..'답' 이 나온다. '즉'~ 신고 받은 후 준비 등 이런 저런 '절차 후' 의 메뉴얼 빼고..언제든지 '특수인명구조'는 신고후 1초가 무색 할정도로 출동준비 태세가 항상 갖춰져 있어야 그게 바로..명실공히 특수인명" "song**** 늦장 엉터리 대처로 구조할수있는 골든 타임다놓치고~어용 사이비 방송 이용하여 말로만 나발불며, 대처를 훌륭하게 잘했다고, 자화자찬하며, 쇼쇼쇼 하는중에 사람다 죽였다~ 세월호봐더 큰 배상을 해줘야한다~고인들은 우리나라의 산업역군 들이였기 때문이다~"라며 문제를 지적했다.

세월호 사고 때와 같은 실수를 반복한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ttsk**** 골든타임 번번히 놓치는군.. 특히 VTS 근무자들은 또 졸았냐 ???---- 세월호때 진도VTS 근무자들 박살난 거 알지 ?" "lck4**** 골든타임 놓친것은 세월호 골든타임 놓친것과 뭐가 다르냐??? 구조하는 사람들이 1시간 이상 늦게 도착하면 다 죽으라는것과 뭐가 달라??? 이러고도 세월호 구조 늦었다고 욕할 자격 있나?" "hapa**** 세월호 골든타임 놓쳐서 다 죽엿다며? 그거때문에 박근혜가 저리 됐고.. 이건 세월호보다 훨씬가까운데 골든타임 어찌 된거냐? ㅋㅋ" "yjli**** 해경 수중구조팀이 신고 1시간 지나서 도착하면 이 수온에 생존 하것냐? 세월호 비싼 수업료 내고도 골든타임 놓쳤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영흥도 낚싯배 전복 사고의 이유로는 명진15호 선장·갑판원의 충돌 회피 노력이나 견시(망보기)를 소홀히 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