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지진에 원성 자자, 왜
인천 지진, 24일 새벽 2.6 규모 발생
인천 지진 보도에 대한 여론 반응 눈길

이미지중앙

(인천 지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인천에서 규모 2.6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은 24일 새벽 0시 30분 즈음 인천 옹진군 연평도 남서쪽 76km 해역에서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인천 지진 발생 보도에 인천 지역민들은 도리어 괜한 불안감을 조성하지 말라며 성토하고 있다. 인천 부근 해역에서 자주 지진이 발생하는데 포항 지진과 연관지어 큰 사건인 것처럼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는 쓴소리까지 나온다.

일부 여론은 "9**** 인천사는데 포항지진은 느껴졌어도 정작 인천지진은 느낌1도 안오던데" "buff**** 지진이 났었구나 인천에.... (인천사람)" "gksw**** 인천 지진은 살다살다 처음들어 본다.. 근데 연평도 인근이면 먼 곳에서 지진 일어 났네." "sky1**** 인천에는 지진이 년34회 이상 나는데 다들 2~2.5정도의 지진이라 잘 못느끼는거지~~ 무슨 지진이 없다가 갑자기 생긴줄 알겠어!!" "love**** 나인천사는데 평상시도 옹진군쪽은 지진자주감지됐음.새삼스레난리야.그리고 나지난번 경주.포항때도 흔들림느낀사람인데.오늘인천지진은느끼지도않았음." "whee**** 해역에서 지진일어나는건 잦은일이였는데 굳이 주민들 불안해하고있는데 인천내륙에 지진난듯이 써놓은건 뭐지ㅋ 그리고 이제와서 지진대비 제대로해달라는건 뭐야 갑자기 무슨 아파트마다 내진설계 다시들어갈것도아니고" "rlad**** 인천살고있습니다. 지진 날때마다 한번도 못 느껴 억울하네요"라는 등 반응을 내놓고 있다.

반면 인천 지진 소식에 만약 포항 지진과 비슷한 규모의 지진이 발생할 경우 상당히 위험할 것이라며 불안에 떠는 이들도 많은 상황이다. "jini**** 인천 서울 지진나면 생각만해도 끔찍하다" "rubi**** 이제 인천해역이요?? 정말 도미노군요...어디에서 여진이 발생할런지 지진대처상황을 잘 알고 있어야겠네요" "phw1**** 포항 뿐만 아니라 인천에도 계속 지진이 나고 있어 고층건물 모여있고 인천에서 가까운 서울도 위헙하다. 특히 강남 잠실 강서 이쪽은 지진나면 지반이 약해 건물 우수수 무너져 대규모 인명피해 날것이다" "pozx**** 망했다 인천같이 지반이 약한 곳에 지진이 발생하면 도시가 없어짐 포항처럼 안끝날꺼에요ㅜㅜ" "koji**** 인천, 청라, 영종도, 뻘위에 만들어졌지. 지반이 약한데, 지진오면 대형참사"라는 등 걱정을 쏟아내는 이들이 많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