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공의 폭행, 5년간 병원 사건사고 보니 300건 훌쩍
이미지중앙

(사진=유은혜 의원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소라 기자] 부산대병원 전공의들이 병원에서 일어난 폭행사건을 공개했다.

현재 논란을 빚고 있는 전공의 폭행사건은 전공의 11명이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피해 사진을 제출하면서 알려졌다.

전공의 폭행은 선후배간 서열과 인맥이 중요한 의료업계에서 종종 일어나는 사건으로, 꾸준히 대두되는 병원 내 심각한 문제다.

전공의 폭행뿐만 아니다. 최근만 해도 의료인이 환자를 폭행하거나 혹은 반대로 환자가 의료인을 폭행하는 경우 등 사례들이 적발된 바 있다.

실제로 지난해 5월에는 의료인 폭행방지법이 시행되기도 했지만 여전히 병원 내 폭력은 끝이 없다.

최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노웅래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전국 9개 국립대학 병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병원내 사건사고는 ‘폭행 및 난동’, ‘도난 및 분실’, 기타 ‘성추행 및 자살 ’등 327건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반대로 지난 19일에는 한 의료인이 지난 7월 광주시립제1요양병원에서 80대 치매노인을 폭행해 부상을 입히고 또 다른 환자에게 폭언을 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바 있다.

병원 내 폭력 문제는 비단 이번에 발생한 전공의 폭행사건만의 문제다. 전공의 폭행사건을 비롯해 모두가 계속해서 관심을 가져야 할 큰 사회문제로 비춰진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