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욘코, 첫 EP앨범 ‘TIIE’ 7일 정오 발매 “고민과 다짐 담았다”
이미지중앙

사진=매드소울차일드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한수진 기자] 가수 욘코(Yonko)가 7일 정오 새 앨범을 발매한다.

욘코의 첫 EP앨범 타이틀 ‘TIIE’는 “To Imagine Is Everything”의 앞글자를 따온 것으로 음악을 대하는 욘코의 마음이 담긴 문구를 이용해 재구성했다.

‘상상하면 이루어진다’는 음악적 철학을 가진 욘코는 기존의 것들을 통해서 자신만이 가진 감성과 해석으로 그 누구도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곡들을 만들어냈다. 지난 6월과 8월 공개한 'Turtle‘(터틀)과 ‘?’(물음표)를 포함한 총 8개의 곡으로 구성돼 있다.

타이틀곡 ‘Butterfly’(버터플라이)'에서 욘코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민과 다짐이 잘 나타나있다. 기존에 발매된 ‘다’에서는 욘코가 가진 감수성을 보여준 반면 이번 앨범을 통해 공개된 ‘Piece Of Cake’(피스 오브 케이크)에서는 욘코만의 강함이 느껴지는 곡이다.

앨범의 전체적인 감상 포인트는 사랑에 대한 태도와 감정, 행동이라는 뻔한 주제를 욘코만의 직관적이고 순수한 표현의 단어들을 통해서 뻔하지 않게 만들어 냈다는 점이 차별화된다.

한편 욘코는 첫 EP앨범 ‘TIIE’ 발매와 함께 오는 23일 ‘2017 렛츠락페스티벌’을 통해 대형 라이브 무대에도 첫 선을 보인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