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한킴벌리 생리대 포함 유해생리대 10종 공개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유한킴벌리 생리대 포함 유해생리대 10종의 제품명이 공개되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여성환경연대와 강원대 연구팀의 생리대 유해물질 방출 시험에 사용된 일회용 생리대 제품명을 공개하면서 유한킴벌리 생리대를 포함 전품목 유해물질이 함유되어있다는 사실에 소비자들의 원성이 자자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4일 서울 양천구 서울지방식약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여성환경연대가 수행한 '생리대 방출물질 검출 시험'에 사용된 일회용 생리대 제품명을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릴리안 순수한면 울트라 슈퍼가드 중형, 좋은느낌 울트라 중형 날개형, 쏘피 바디피트 울트라슬림 날개형 중형, 위스퍼 보송보송 케어 울트라 중형, 쏘피 귀애랑 등이다.
또 릴리안 팬티라이너 베이비파우더향, 릴리안 팬티라이너 로즈향, 좋은느낌 팬티라이너 좋은순면, 화이트애니데이 팬티라이너 로즈마리향, 화이트 애니데이 일반팬티라이너 등 5종이다.
여성환경연대는 일회용 중형 생리대 5종과 팬티라이너 5종 등 총 10개 제품 모두에서 휘발성유기화합물이 검출됐다며 생리대에 대한 전수 조사와 위해성 평가, 역학 조사 등을 요구해 온 바다.
이번 유한킴벌리 생리대 포함 유해생리대 제품명 공개소식에 네티즌들은 “cora**** 헐~대박.. 어제 마트에서 유한킴벌리꺼는 안전하다며 팔고 있던데...역시 깨끗한나라 죽이기가 맞았나봐요”, “jh09**** 깨끗한나라가 릴리안인데 반품해준다는 릴리안이 유일하다 누구말을 믿어야하나요”, “psc2**** 헐 어제샀는데 화가난다 증말”, “jiu8**** 이거쓰면서심한생리통에주기까지바뀌는게심각한거아닌가? 환불이아니고이제품쓴사람들전부검사비와치료비까지내놔! 장난하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