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로또 40억 아들 협박한 가족…법원 판결은?
“로또 40억 아들이 나를 버렸다” 1인 시위

당첨금 분할 요구하며 수시로 협박한 가족에 실형


이미지중앙

로또 40억 아들 (사진=픽사베이)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로또 40억 당첨된 아들을 협박한 혐의로 부산에 사는 황모(70)씨의 두 자녀와 사위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황씨는 지난해 8월 5일 경남 양산시청 앞에서 ‘아들이 지난달 23일 로또 40억원(실수령금 27억원)에 당첨된 후 나를 버렸다’며 1인 시위를 벌였다.

이에 아들 A(58)씨는 같은 달 어머니 황씨와 50대 여동생 2명, 매제(53) 등 4명을 경남 양산경찰서에 재물손괴·주거침입 혐의 등으로 고발했다.

경찰조사에서 A씨는 당첨금을 받은 후 어머니와 함께 살 집을 마련해 어머니를 모시려고 여동생 집을 찾아갔으나 당첨금 분할을 요구하는 여동생들의 반대로 무산됐다고 주장했다.

A씨에 따르면 여동생들은 A씨가 어머니를 모시고 가지 못하도록 막았을 뿐 아니라 욕설까지 했다.

이후 이들은 A씨에게 전화와 문자를 보내 당첨금 분할을 요구하며 수시로 협박하다가 양산의 A씨 집으로 찾아가 열쇠수리공을 불러 집 잠금장치까지 부수기도 했다.

울산지법은 협박과 주거침입 등을 인정해 두 여동생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하고, 사회봉사 200시간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또 A씨 매제의 죄질을 나쁘게 보고 징역 8개월을 선고해 법정 구속했다.

재판부는 “매제가 두 여동생을 대표해 경찰에 신고하고 열쇠수리공을 부르는 등 이 사건에 깊이 관여하고 주도했으나 범행을 부인하는 등 태도가 매우 나쁘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