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뭉쳐야 뜬다', 화제성에 시청률까지 다 잡았다…경쟁 프로 압도
이미지중앙

(사진=JTBC)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JTBC 예능프로그램 '패키지로 세계일주-뭉쳐야 뜬다'가 또 한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다. 이번에는 5% 중반대를 넘어 동시간대 1위에 오르며 경쟁 프로그램들을 압도했다.

지난달 31일에 방송된 '뭉쳐야 뜬다' 11회는 5.6%(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자체 최고 시청률에 해당한다. 앞서 '뭉쳐야 뜬다'는 일주일 전인 지난 달 24일 시간대 변경과 함께 화요일 심야에 시청자와 만나 4.5%의 시청률을 끌어냈다. 애초 '뭉쳐야 뜬다'는 주말 저녁에 방송돼 4%대 시청률을 유지하던 프로그램이다. 편성 개편 후 JTBC의 주중 예능 프라임타임으로 들어와 또 한 번 상승세를 타며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11회는 김성주 김용만 안정환 윤두준 등 '뭉쳐야 뜬다' 멤버들의 스위스 패키지 여행 두 번째 편을 보여줬다. 모친의 병상을 지키기 위해 어쩔수 없이 불참한 정형돈을 대신해 그룹 비스트의 윤두준이 특별 게스트로 합류했다. 스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그리고 멤버들이 끌어내는 깨알같은 웃음이 시너지효과를 내 시청자 유입을 부추겼다는 분석이다. 일반 관광객 틈에 섞여 패키지 여행 코스를 따라가는 등 기존 여행 소재 예능프로그램에서 단 한번도 찾아볼 수 없었던 시도로 신선한 재미를 주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매회 자체최고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우고 화제성까지 높이고 있는 '뭉쳐야 뜬다'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