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BS 연예대상] 신동엽, 26년만에 대상…'미운 우리 새끼' 6관왕 쾌거(종합)
이미지중앙

(사진=SBS 방송 화면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장영준 기자] 개그맨 신동엽이 고향인 SBS에서 26년만에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론칭한 새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는 그 뜨거운 화제성만큼이나 시상식에서도 두각을 드러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2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는 강호동 이경규 이시영의 진행으로 '2016 SBS 연예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신동엽 김국진 유재석 김구라 김병만이 대상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였지만 수상의 영광은 '동물농장'과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 중인 신동엽에게 돌아갔다.

신동엽은 감기에 걸린 쉰 목소리로 감격에 겨운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는 "아까 많은 수상자들이 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고 하셨는데 저 역시 그렇다"며 "사실 하나도 기대 안했다면 거짓말이다. 내심 기를 하다가도 여러분에게 선보인 시간이 짧아서 마음을 접었는데 이렇게 상을 주신 걸 보니 지금 이 자리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우리 어머니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신동엽은 "SBS 개국과 함께 데뷔를 했다. 26년만에 처음 상을 받는다. 아마 남자들은 그런 마음이 있을 거다. 아빠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 제가 열심히 하고 잘 했을 때는 아빠도 젊고 경황이 없으셨는지 칭찬이나 격려는 없었다. 아버지가 다른 형제들 칭찬해줄 때 사춘기가 늦게 와서 방황하고 속도 많이 썩였다"며 "26년만에 아버지에게 칭찬받은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기쁘고 행복하게 받겠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저희 어머니는 너무 일찍 하늘 나라로 가셨는데, 저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으면서 헛헛함이 있었다. 그게 어머니에 대한 건데, 무슨 일 있을 때마다 어머니가 계셨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갈증이 있었다"며 "하지만 '미운 우리 새끼' 녹화하면서 그 갈증을 해소했다. 어머니들이 아들 사랑하는 모습 보면서 우리 어머니는 나를 정말 많이 사랑하셨겠구나 하는 마음을 생각한다. 저는 이게 어머니가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혀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미지중앙

(사진=SBS 방송 화면 캡처)

신동엽의 대상과 함께 '미운 우리 새끼'는 총 6개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 쇼&토크쇼 부문에서 김건모가 최우수상을, 서장훈이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미운 우리 새끼'는 '그것이 알고 싶다'와 함께 올해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하며 의미를 더했다. 여기에 박수홍은 프로듀서들이 선정한 프로듀서상 수상자로 무대에 올랐다.

이 밖에 새로 신설된 모바일 아이콘상은 모바일 콘텐츠인 '숏터뷰'의 양세형이 수상했다. 이와 함께 '불타는 청춘'의 최성국은 예능 씬스틸러상을, 김완선-김광규는 베스트 커플상을 각각 받아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현재 '인기가요'의 MC를 맡고 있는 김민석이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공승연 공정연 자매가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다음은 '2016 SAF 연예대상' 수상자(팀) 명단.

▲대상=신동엽('동물농장' '미운 우리 새끼')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이광수('런닝맨')

▲쇼&토크쇼 부문 최우수상=김건모('미운 우리 새끼' '판타스틱 듀오')

▲코미디부문 최우수상=홍윤화('웃음을 찾는 사람들')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서장훈('미운 우리 새끼')

▲우수상 쇼&토크쇼 부문=성대현('자기야-백년손님'), 전현무('K팝스타' '판타스틱 듀오')

▲우수상 코미디 부문=김진곤('웃음을 찾는 사람들-창작의 고통, 아가씨를 지켜라'), 김정환('웃음을 찾는 사람들-해줘라, 살점')

▲올해의 스타상=박진영('K팝스타')

▲올해의 프로그램상='미운 우리 새끼'(예능 부문), '그것이 알고 싶다'(고양 다큐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김민석('인기가요'), 설현('정글의 법칙'), 김환('정글의 법칙' '자기야-백년손님' '좋은아침' 등)

▲모바일 아이콘상=양세형('숏터뷰')

▲특별상=백종원('백종원의 3대 천왕')

▲프로듀서상=박수홍('미운 우리 새끼'), 김준현('백종원의 3대 천왕')

▲방송작가상=육소영 작가('미운 우리 새끼'), 박진아 작가('궁금한 이야기 Y' '그것이 알고 싶다' 'TV동물농장' 등) 이재국 작가('김창렬의 올드스쿨')

▲예능 씬스틸러상=최성국('불타는 청춘'), 조세호('꽃놀이패')

▲베스트 프렌드상='꽃놀이패'팀

▲베스트 커플상=박형일 박순자 여사('자기야-백년손님') 김완선 김광규('불타는 청춘')

▲라디오DJ상=박소현('박소현의 러브게임')

▲신인상=강남('정글의 법칙'), 유병재('꽃놀이패'), 이연수('불타는 청춘'), 공승연·공정연('인기가요')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