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꿀성대’ 성시경, ‘푸른 바다의 전설’ OST도 터졌다...음원차트 정상 차지
이미지중앙

(사진=젤리피쉬)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정선 기자] 가수 성시경이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OST ‘어디선가 언젠가’로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성시경이 참여한 ‘푸른 바다의 전설’ OST ‘어디선가 언젠가’는 8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날 오전 기준 엠넷, 올레, 소리바다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며 멜론, 벅스, 몽키, 지니 등 다른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을 점령했다.

성시경이 부른 ‘어디선가 언젠가’는 지난 1일 방송된 6회에서 인어 심청(전지현 분)과 허준재(이민호 분)의 스키장 데이트 장면에 처음 삽입됐다. 성시경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도입부부터 귀를 잡아끌며 등장인물들의 애틋한 정서를 아름답게 끌어냈다는 반응이다.

성시경은 앞서 ‘별에서 온 그대’ ‘구르미 그린 달빛’ ‘응답하라 1994’ 등 각종 인기 드라마에서 명품 보이스로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OST 제왕’으로 활약한 바 있다. 때문에 이번 ‘푸른 바다의 전설’ OST의 인기 역시 예견된 결과로 보인다.

특히 성시경이 이번 OST에서도 가창자 역할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로서도 활약하며 전 작품 ‘구르미 그린 달빛’에 이은 연속 흥행 행진에 힘을 싣고 있다.

한편 ‘푸른 바다의 전설’은 멸종 위기에 처한 인어(전지현 분)와 희대의 사기꾼 허준재가 전생과 현생을 오가며 사랑하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