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길가에 버려지다’ 티저 공개, 얼렁뚱땅 만들어? “미리 들어보니..마음치유되는 느낌”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 가수 이승환이 무료배포하는 ‘길가에 버려지다’ 티저가 공개됐다.

포털사이트 다음은 ‘길가에 버려지다’ 미리듣기 티저와 녹음 현장 미공개 사진을 10일 공개했다. 다음에서 공개한 ‘길가에 버려지다’ 티저에선 기타와 건반의 따뜻한 멜로디 속에 ‘no way’를 반복하다 ‘길가에 버려지다’를 내려놓듯 부르는 부분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날 다음 측은 ‘길가에 버려지다’ 녹음 현장 미공개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사진에선 ‘길가에 버려지다’로 국민 위로 프로젝트에 앞장선 이승환의 모습은 물론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 이효리가 눈을 감고 노래를 부르는 모습도 함께 접할 수 있다.

‘길가에 버려지다’는 국가 혹은 집단과 개인 사이의 질문에서 시작된 노래로 현재의 갈등과 방황을 담담한 어조로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마침내 처연한 슬픔을 이겨낼 희망을 그린다.

이승환 이규호가 공동 프로듀싱한 ‘길가에 버려지다’는 음악인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졌다. ‘마법의 성’을 만든 더 클래식 박용준, 들국화 베이시스트 민재현, 이승환 밴드 최기웅, 옥수사진관 노경보, 이상순, 전제덕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전부 무보수로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승환 이효리 전인권의 위로송 ‘길가에 버려지다’는 11일 정오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무료 배포한다. 로그인 없이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 등 2차 저작물의 제작, 배포도 가능하다. 오는 18일엔 30여 개 팀이 참여한 ‘길가에 버려지다’ 두 번째 버전이 공개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