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확 달라진 ‘SNL코리아 시즌8’, 변화 단행한 이유
이미지중앙

(사진=tvN)


[헤럴드경제 문화팀=박정선 기자] ‘SNL코리아’가 신선한 변화를 내세우며 시즌8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오는 9월 3일 첫 방송되는 tvN ‘SNL코리아 시즌8’이 대대적인 변화를 단행했다. 크루와 제작진은 물론 방송시간까지 변화를 준 것이다.

■김소혜 이명훈 장도윤...‘크루 오디션’서 발견한 예능 인재

‘SNL코리아 시즌8’은 방송 전부터 악마의 입담 탁재훈, 4차원 걸그룹 센터 이수민이 크루로 합류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화끈한 입담과 뛰어난 순발력을 지닌 탁재훈이 예능신 신동엽과 빚어낼 케미와 엉뚱하면서도 4차원적인 매력을 지닌 요즘 대세 이수민의 매력이 어떨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여기에 지난 18일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SNL 크루오디션’을 통해 배우 김소혜 이명훈 장도윤이 시즌8의 신입 크루로 확정됐다. 김소혜는 드라마 ‘선암여고 탐정단’ ‘밤을 걷는 선비’ ‘마녀보감’ 등에서 활약한 배우다. ‘선암여고 탐정단’ 출연 당시 뛰어난 연기력과 동성애 키스신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TV소설 그래도 푸르른 날에’를 통해 얼굴을 알린 배우 이명훈도 크루로 합류한다. 차곡차곡 연기 스펙트럼을 쌓아온 이명훈이 SNL에서도 남다른 연기력과 특유의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꽃미남 배우 장도윤은 ‘울지 않는 새’ ‘부탁해요 엄마’ 등 드라마에서뿐 아니라 각종 예능과 토크쇼에서도 활약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왔다.

■tvN 대표 예능 프로듀서 민진기PDX김민경PD 뭉쳤다

시즌8에는 tvN을 대표하는 예능 프로듀서인 민진기PD와 김민경PD가 공동연출을 맡아 특급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SNL코리아 시즌6, 시즌7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민진기PD의 탄탄한 연출력과 톡톡 튀는 기획력이 이번 시즌8에서도 빛을 발할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 ‘SNL코리아 시즌5’를 담당했던 김민경PD가 2년 만에 SNL로 다시 돌아와 SNL만이 선사할 수 있는 속 시원한 유머와 콩트에 힘을 더한다. 김민경PD는 특히 초능력을 갖게 된 20대 취준생들의 모험성장기를 B급 정서로 그린 ‘초인시대’를 통해 청춘을 위로하는 풍자 코미디를 독특한 기획력에 녹여냈다는 호평 받은 바 있다.

민진기PD와 김민경PD는 “팍팍한 현실에 지친 시청자들이 'SNL코리아 시즌8'을 보고 공감하고 위로 받을 수 있도록 기발한 아이템과 독창적인 포맷을 선보이려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역대급 크루들과 함께 더욱 강력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30분 일찍 만나는 ‘SNL코리아 시즌8’

토요일 밤의 대표주자 ‘SNL코리아’가 시즌8에서는 기존보다 30분 일찍 시청자들과 만난다. 기존 토요일 밤 9시 45분에서 밤 9시 15분으로 방송시각이 앞당겨진 것이다. ‘SNL코리아 시즌8’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청자들이 함께 공감하고 웃을 수 있도록 편성시각을 기존보다 앞당겨 더 빨리 ‘불토’를 즐길 수 있는 강력한 재미를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이와 관련해 첫 방송에 앞서 공개된 ‘SNL코리아 시즌8’의 티저영상에서는 권혁수 이세영의 영화 ‘아가씨’ 패러디가 웃음을 줬다. 티저영상에서부터 명실상부한 패러디 왕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는 ‘SNL코리아’의 시즌8이 과연 어떤 웃음을 몰고 올지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가 뜨겁다.

tvN ‘SNL코리아 시즌8’은 오는 9월 3일 밤 9시 15분에 첫 방송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