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폭염탈출은 물놀이 시설의 최고 휴양지 영주에서…도심속 물놀이장 7곳운영
이미지중앙

문정 야외물놀이장에서 시민들이 피서를 즐기고 있다(영주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가까운 물놀이장에서 시원한 여름 즐겨요!"

경북 영주시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날려줄 물놀이시설 7곳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문정동 서천둔치에 있는 문정 야외물놀이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23일 밝혔다.

매해 여름 1만여 명이 찾는 문정동 야외물놀이장은 수심 60, 면적 1000의 물놀이장을 비롯해 터널형 분수, 에어슬라이드 등 놀이시설과 그늘막, 음수대, 샤워시설 등 이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30분까지이며, 영주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하루 입장객은 1000명으로 제한된다.

시는 안전관리 요원 및 간호 인력을 배치해 이용객들에게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한다.

앞서 시는 지난 20 가흥안뜰공원 물놀이장을 비롯해 삼각지 바닥분수 물놀이장, 풍기 룰루랄라 바닥분수, 아지청소년야영장 야외수영장, 동구산 야외물놀이장 정규 운영을 시작했다.

시는 5곳 모두에 안전관리 요원을 2명 이상 배치하고 정기적인 정비를 통해 이용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동구산 야외물놀이장(825일까지)을 제외한 4곳은 모두 816일까지 운영된다.

이미지중앙

가흥안뜰공원 물놀이장 (영주시 제공)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는 가흥안뜰공원 물놀이장(매주 월·화 휴장)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2시간 운영되며, 1시간 휴게시간을 가진 뒤 오후 2~4시까지 2시간 운영된다.

휴천동 삼각지 일원 도심 속 삼각지 바닥분수 물놀이장(매주 월요일 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오후 1~2시까지 1시간 휴게시간을 가진다.

부석면 동구산 야외물놀이장(매주 월요일 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12~1시 바닥분수 가동 중지) 운영되며, 최대 40명까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풍기룰루랄라놀이터(매주 월요일 휴장) 바닥분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50분 가동 및 10분 휴식) 가동되며, 아지청소년야영장 내 야외수영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까지 운영된다.

이 외에도 지난 9일부터 운영 중인 천지인 전통사상 체험관 바닥분수는 내달 20일까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1~오후 5시 최대 20명까지 동시 이용할 수 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시민들이 안전한 물놀이 휴식처에서 잠시나마 무더위를 피하길 바란다지역 내 물놀이시설이 최고의 휴양지가 되도록 관리·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