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청 전경 |
[헤럴드경제(화순)=김경민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7일 화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화순여성새일센터)에서 ‘뉴미디어온라인마케팅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4월 18일부터 8월 7일까지 4개월간 운영된 ‘뉴미디어온라인마케팅전문가 양성과정’은 16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16명 전부가 수료했다.
수료식은 교육훈련 영상 상영, 수료증 수여,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함께 수업을 들은 훈련생들의 모습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담은 최00 훈련생의 영상이 훈련생 대표 영상으로 선정되어 상영됐다.
훈련생 전원이 교육과정을 수료한 만큼 수료식은 웃음이 가득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했다.
교육과정을 진행한 최00 강사는 “강사로서 첫발을 내딛던 때의 열정을 떠올리게 할 만큼 수강생들의 열정이 가득했다.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모두가 과정에 성실하게 임해주어 그 어떤 때보다도 행복하게 강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뒤이어 소감을 발표한 최00 수료생은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여기서 멈추지 않고 꾸준히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 목표한 바를 이루겠다.”라며 앞으로의 의지를 밝혔다.
뉴미디어온라인마케팅전문가 양성과정은 포토샵, 영상편집 과정뿐 아니라 현시대에 발맞춘 SNS마케팅 과정까지 함께 진행하여 훈련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16명 중 14명이 GTQ그래픽기술자격 2급 시험에 합격하는 좋은 결과를 거두었다.
수료생들은 종강 후에도 화순여성새일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취업동아리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취업 정보 공유, 직장 생활에 필요한 팀워크를 배울 수 있다.
화순여성새일센터에서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직업능력 개발 및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여성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프로그램 이수자에 대한 취·창업 알선 등 사후관리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