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E-커머스 인재양성과정’ 운영
블렌디드 방식으로 일대일 피드백 제공

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E-커머스 인재양성과정’ 운영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는 10일부터 14일까지 호남대학교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 24명을 대상으로 ‘E-커머스 인재양성과정’을 운영했다.

학습자들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블렌디드 방식으로 운영한 이번 교육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전자상거래를 할 때 필요한 이커머스 비즈니스 및 실전 스마트 스토어 운영 전반, 이커머스 마케팅 및 영상 편집 및 디자인 등 각 분야별 전문 강사진이 직무교육과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교육 진행 중 온라인 실습을 통해 학습자별 결과물에 대한 일대일 피드백을 제공하고, 경진대회를 진행하여 참여자의 집중력과 직무능력향상을 도왔다.

다음달 1일에는 해당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E-커머스 기업탐방’(탐방기업,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전자상거래지원센터)을 통해 이커머스 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과 취업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은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온라인 유통 산업에 관련된 E-커머스 직종 구인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계획"이라며 "번 E-커머스 인재양성과정을 통해 이커머스 직무 및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