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칠곡군, 11월 최고뉴스, 제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대상”수상 선정
이미지중앙

칠곡군 청사 전경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칠곡군은 지난 11월 한 달 관심뉴스 1위에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 대상수상이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2
위에는 는 ‘2016 경상북도 에너지절약대상 최우수상 수상’, 3위는 칠곡군 발전 5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가 뒤를 이었다.

칠곡군이 수상한 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은 각 지자체의 개별 정책중 혁신적인 정책을 발굴해 행정자치부장관이 포상하는 상이다.

지난달 24일 서울에서 개최된 최종심사에 에티오피아 칠곡 평화마을 조성사례를 백선기 군수가 직접 발표하여 최고 점수를 받아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에너지절약대상 최우수상은 칠곡군의 청사조명 LED 교체, 공공청사 태양광 설치, 주민들의 자발적인 절전동참과 민관합동 캠페인 추진 등으로 얻은 성과로, 12위를 차지한 뉴스 모두가 칠곡 의 위상을 높이고 군민이 함께한 결과로 얻은 결실이라 의미가 더욱 값지다고 군은 밝혔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군이 시행하고 있는 우수정책들이 칠곡군을 이끌어 갈 성장 동력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변화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갈 수 있게 행정의 각 분야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