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륙아주, 전국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아카데미 후원
한국선거협회 주최

[헤럴드경제=윤호 기자]내년 3월 첫 실시되는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출마자를 위한 맞춤 교육이 실시된다.

사단법인 한국선거협회(회장 정종수)는 내년 3월 5일 실시되는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출마 희망자들을 위해 오는 6~9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법무법인 대륙아주 12층 대회의실에서 당선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법무법인 대륙아주(대표변호사 이규철)가 후원한다.

올해 2월 9일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내년 3월 5일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는 자본금 2000억 원 이상 지역 금고에 직선제를 적용하고, 모든 이사장 선거의 관리를 헌법기관인 선거관리위원회가 맡는다.

이번 이사장선거 당선아카데미는 선거제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마을금고의 비전과 선거공약 개발 ▷실전 선거운동과 급소 방어 ▷당선을 위한 필승 홍보전략 ▷여론조사의 비법과 분석방법 ▷수사·재판·선거소송 대응 등 총 5개 강좌로 구성된다.

강사진은 강의 주제에 맞추어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장을 역임한 허종일 법무법인 대륙아주 고문, ‘MG 새마을금고 선거론’의 저자인 신우용 전 중앙선관위 선거정책실장, 강구철 하늘기획 대표, 최연호 중앙폴리컴 대표, 서울중앙지법 선거전담재판장을 지낸 김진동 법무법인 대륙아주 변호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다음달 29일에 개최되는 제1기 당선아카데미의 수강생 접수는 6월 25일까지이고, 7월 이후 제2기부터는 수시로 접수한다. 기수별 모집인원은 30명이므로 모집 정원이 채워지면 접수가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