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커피 나누고 상담 펼치고…스타벅스,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참여
3년 연속 참여…아이스커피 2000잔 제공
군인들이 ‘국군장병들 취업박람회’ 스타벅스 음료 제공 부스에서 아이스커피를 받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2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처음으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 이후 3년째 국군장병의 취업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국군장병들의 취업을 응원하기 위해 아이스커피 2000잔을 제공했다. 스타벅스 바리스타 직업을 소개하고, 취업 상담도 펼쳤다. 김선호 국방부 차관을 비롯해 주요 내빈은 스타벅스 채용 부스를 방문해 취업 상담을 받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스타벅스는 열린 채용으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비롯해 지자체 박람회, 온라인 박람회 등 2022년부터 33회의 박람회에서 약 4677명을 대상으로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약 1177명이 국군장병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일자리 창출 노력으로 지난 2014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고용노동부)’을 받았다. 2020년에는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부위원장상)’과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여성가족부)’도 받았다.

박찬호 스타벅스 인재확보팀장은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바리스타를 꿈꾸는 많은 이들을 위한 지원과 응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sta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