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L홀딩스 ‘2024년 협력사 동반성장 컨퍼런스’ 개최
‘3개년 환경 경영 로드맵’ 발표
김준범 사장 “상생경영, HL홀딩스 근본 철학”
HL홀딩스 ‘2024년 협력사 동반성장 컨퍼런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L홀딩스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HL홀딩스가 지속가능경영 전략 공유, 상생 파트너십 구축 전략의 일환으로 ‘2024년 협력사 동반성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경기도 용인시 HL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행사에는 HL홀딩스 사업 부문 김준범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14개 주요 협력사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동반성장 컨퍼런스 테마는 ‘환경 경영’이다. 지난 2023년, 기후 위기 대응 거버넌스(체계)를 확립하고 환경 전담 조직을 신설한 HL홀딩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환경 경영’을 전격 선언한 한편, ‘3개년(2024~2026년) 환경 경영 로드맵’과 세부 실천 방향을 제시했다.

2026년 목표는 ‘탄소 중립 내재화’로 공급망 전반의 온실가스 배출량(Scope 3) 관리를 선제적 과제로 제시했다.

이날 HL홀딩스는 ‘환경 경영’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하고 환경 담당자 지정, 온실가스 배출량 계산 등 구체적 과제 수행에 대한 내용을 나누고 의견을 청취했다. 아울러 ‘안전, ‘윤리경영’ 이슈와 대응 방안 논의, ‘강소기업 환경경영 전략’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김준범 사장은 “상생 경영은 HL홀딩스의 근본 철학”이라며 “컨퍼런스의 다양한 의견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L홀딩스는 협력사 성장을 위해 작년부터 TFT를 구성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인권 경영 기초 가이드와 평가 시스템 공유 활동을 전개해 더욱 밀도 있는 동반성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