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檢 "카카오 김범수, SM주가조작 피의자…배우 윤정희도 조사 필요"
김범수 전 카카오 이사회 의장 [카카오 제공]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검찰이 김범수 전 카카오 이사회 의장을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시세조종 수사의 피의자라 언급하면서도 조사 시점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드라마제작사 고가 인수 의혹과 관련해서는 배우 윤정희를 참고인으로 조사할 수 있다고도 밝혔다.

서울남부지검 관계자는 16일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의장은 SM 시세조종 피의자다. 관련해서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다만 조사 시점은 "말씀드릴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금융감독원 특별사법경찰은 지난해 11월 김 전 의장과 홍은택 카카오 대표, 이진수·김성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각자대표 등 6명을 검찰에 송치한 바 있다.

이들은 지난 2월 SM 경영권 인수전 당시 경쟁자였던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하기 위해 2400여억원을 투입해 SM엔터 주가를 하이브의 공개매수 가격 이상으로 끌어올린 혐의를 받는다. 이 과정에서 금융당국에 주식 대량보유 상황을 보고하지 않은 혐의도 받는다.

배재현 투자총괄대표는 시세조종 혐의로 구속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남부지검 관계자는 또 김성수 카카오엔터 대표의 드라마제작사 고가 인수 의혹과 관련해서는 이준호 카카오엔터 투자전략부문장의 배우자인 배우 윤정희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검찰은 김 대표와 이 부문장이 2020년 드라마제작사 바람픽쳐스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윤정희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 인수대금을 부풀려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것으로 보고 두 차례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기각됐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