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남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성남시 공동주택 활성화 사업 공모 사업인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의 ‘일상에서 자연을 수놓는 마을’ 행사 사진 (2023 자료 사진).[경기도 제공]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다음달 18일까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이웃 간 소통·화합하는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는 아파트 단지에 사업추진비를 보조해 주는 사업이다.

시는 사업비를 작년 4000만원 규모에서 올해 8000만원으로 대폭 상향했다.

20가구 이상 규모의 아파트 단지가 공모 대상이며 단지당 200만~12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 내용은 ▷공동주택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층간소음, 층간흡연 예방 사업 ▷입주민 간 소통하는 아파트 앱 구축, 주민학교 운영 ▷에너지 절감을 통한 관리비 절감 프로그램 등이다.

사업에 공모하려면 입주자(임차인) 대표회의·공동체 활성화 단체·관리주체(관리사무소 등) 3자 공동명의로 신청서와 사업 계획서 등을 기한 내 ‘보탬e(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또는 성남시 공동주택과를 방문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필요성, 기대효과, 주민 참여도, 지속성 등을 종합 평가해 보조금 지원 단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추진에 드는 비용의 최소 20%는 각 단지 자체 부담이다.

성남시는 지난해 ▷창곡동 위례호반써밋에비뉴 아파트 단지의 ‘반디 어울림 한마당 축제’ ▷야탑동 목련마을 1단지의 ‘고령자 심신안정을 위한 꽃나무 가꾸기’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의 ‘일상에서 자연을 수놓는 마을’ 등 10개 사업을 선정해 모두 3994만원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보조금을 지원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