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평구, ‘청년 세대교류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청년과 다양한 세대 간 교류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으로 구성된 3인 이상 단체 또는 모임 대상
은평구 청년 세대교류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포스터[은평구 제공]

[헤럴드경제=이용경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과 다른 세대가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 방안을 찾는 ‘청년 세대교류 프로젝트’ 참여자를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은평구 청년 세대교류 프로젝트’에 대해 “청년과 다른 세대와의 교류로 서로 공감의 폭을 넓히고,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프로젝트는 청년의 구정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의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청년과 다른 세대 간의 공감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은평구에 거주하거나 은평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나 모임이다.

지원 금액은 최대 210만 원이다. 1차 서류심사와 사업의 타당성, 효과성 및 참신성, 실행 가능성, 지역사회 공헌도, 예산의 적정성을 평가하는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팀을 선정한다.

신청 서식은 은평구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참가 희망자는 구비서류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누리집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은평구 사회적경제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이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해보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청년의 다양한 활동이 우리 구에 맞는 세대 공감의 장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yk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