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CC건설, 1430억 규모 국군재정관리단 발주 사업 수주
12일 최종 낙찰자 선정, 단독 수주
포트폴리오 다각화 노력 성과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KCC건설의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노력이 결실을 보고 있다. 1월 시공책임형 CM(건설사업관리) 분야 수주에 이어, 이달 군 공사인 탄약고 교체 시설공사까지 수주에 성공했다.

KCC건설은 국군재정관리단이 발주한 ‘23-U-탄약고 교체 시설공사’ 사업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총 사업비는 1431억 원 규모로 종합 심사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KCC건설이 100% 지분으로 단독 수주에 성공해 지난 18일 계약을 체결했다.

KCC건설은 주택과 건축·토목·플랜트 분야 및 공공건설 등 그간 참여해 온 폭넓은 포트폴리오에 신규 카테고리를 다시 한번 추가하게 됐다. 특히 국가 중요 시설인 군 공사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검증된 기술력과 시공 능력 등을 다시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택사업 불확실성이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KCC건설은 사업 안정성과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이다. 지난 1월 시공책임형 CM(건설사업관리) 분야에 처음 진출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발주한 ‘행정중심복합도시 6-2생활권 조성공사’를 수주했다. 총 사업비는 1418억 원 규모로 시공책임형 CM 시범사업이다.

KCC건설 관계자는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이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성과를 보이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기술개발과 품질관리 등 신뢰와 명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