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TS 제이홉 팬클럽, 보호시설 아동 위해 1061만원 기부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방탄소년단(이하 BTS) 멤버 제이홉(본명 정호석)의 생일을 맞아 제이홉의 한국과 글로벌 팬들이 보호시설 아동들을 지원하고자 1061만원을 기부했다고 대한사회복지회가 밝혔다.

제이홉 팬클럽 캐리홉 관계자는 “진정한 선함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준 제이홉을 본받아 작게나마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팬덤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다”며 "대한사회복지회와 전세계 제이홉 팬들이 함께 영유아 치료비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서 의미 있고 행복했다.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제이홉의 팬으로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국내에 친부모의 사정으로 원가정에서 떨어져 시설, 위탁가정에서 보호되고 있는 영유아들을 돕기 위해 캐리홉, 홉온더월드와 함께 ‘Go on hopefully 2024’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BTS 제이홉의 생일(2월 18일)을 기념해 1월 15일부터 2월 29일까지 약 50일간 대한사회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으며, 5개국 309명의 팬들이 동참해 1061만원이 모였다. 모인 후원금 전액은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영유아들의 치료비, 양육물품 구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은 “대한사회복지회는 70년간 국내 소외 이웃을 지원 중으로, 창립 70주년인 올해 BTS 제이홉의 팬들과 함께 희망이 담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스타에 대한 애정으로 모인 팬클럽이 사회적 약자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눔에 동참하는 긍정적인 팬덤 문화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대한사회복지회는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이홉의 한국 기부 서포트 모임 캐리홉은 작년 2월 18일 제이홉의 30번째 생일을 기념하며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에 218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더불어 제이홉이 유기견 센터의 견사 보수공사를 위해 후원한 사실이 알려지며 캐리홉은 중성화수술 물품지원과 410만원의 후원금을 연이어 전달했다.

올해는 제이홉의 31번째 생일을 맞이하여 캐리홉과 팬들의 참여로 광주광역시캣맘협의회와 비글구조네트워크에 동물 보호 및 치료를 위해 후원금 각 263만 원씩 총 526만 원을 전달했다.

제이홉의 팬 계정 홉온더월드는 전세계 팬들과 함께 2019년부터 매년 2월 18일 제이홉 생일을 기념하며 기부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